Ryan
CTO, Late Co-founder
큐피스트 CTO Ryan 입니다.
사랑의 힘을 믿고, 외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큐피스트에 왔습니다.새로운 아이디어, 기술, 지식을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러분의 상상력이 현실에 붙잡히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왜 큐피스트?
저는 큐피스트에서 처음으로 진심으로 해결하고 싶은 일을 찾았습니다. 사랑에 대한 믿음과 전 인류의 외로움으로부터의 해방입니다. 저는 모든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더욱 많이 사랑하고, 외롭지 않은 세상을 큐피스트에서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어떤일을 했었는지
비디오 스트리밍, 인터렉티브 컨텐츠 제작, 화장품 판매/제조, 인플루언서 옷 제작/판매, 동대문 옷 도매, 인공지능(딥러닝 기반) 시계열 데이터 예측, 인터넷 책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Product 개발을 주도해 왔습니다.
Product 에 대한 생각
미미박스라는 회사에서 Y Combinator W2014 Batch를 co-founder 자격으로 경험하면서, 미국 사이트 론칭및 성공적인 Demoday, 그리고 투자를 받을때 까지 Product 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큐피스트에서 사람들이 너무나 사랑하는 Product, 대체가 불가능한 Product 를 만들고 싶습니다.
엔지니어링에 대한 생각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한 나이는 대략 11살로, 알파벳과 영어를 컴퓨터로 배웠습니다.
GW-BASIC부터 시작해서, Turbo-C, Visual C++, JAVA, PHP, Python, Objective-C, Node.js(Javascript), Golang, Swift, Kotlin, Typescript 순서로 언어를 배우고 사용했습니다. 오랫동안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로 Product를 개발하면서, 가장 적은 노력으로 단단하게 결과를 낼 수 있는 기술들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
낮은 복잡도의 구조(Architecture)
•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코드
•
디커플링된 계층(Layer)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위의 방향성으로 쉽게 개발하고, 확장하고, 수정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려고 노력합니다.
좋아하는것들
새로운 분들을 만나서, 제가 모르는 분야에서의 인사이트를 얻는것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생각, 개념, 기술을 항상 배우고 있습니다.
Agile 철학을 Product 개발뿐 아니라, 개인적인 개선에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지속적인 미역국, 스테이크 레시피 개선)
그 외에 TikTok, Youtube, Netflix, Audible 에서 컨텐츠를 보고 듣는것을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의 성장을 돕고 큐피스트의 성장을 가속 시키는 것이 제 역할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